탑배너 열기

 

학과소개

자연과학 및 공학의 기초 미래를 약속하는
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

화학과는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, 화학 및 생화학 분야의 기초뿐만 아니라 응용 분야 등 광범위한 분야를 커리큘럼으로 개설했으며 충실한 실험·실습교육으로 기초적 이해와 화학 및 생화학의 응용력을 키워 지식을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
이를 위해 기초가 되는 무기화학, 물리화학, 분석화학, 유기화학, 생화학 외에 유·무기소재화학, 고분자화학, 미생물학, 분자생물학, 생리학, 면역학, 유전공학 및 의약화학을 다루는 이론 및 실험 교과목, 취업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과 창의디자인실험을 포함한 산학협력 교육과정도 갖추고 있습니다.

화학 및 생화학은 공학, 약학, 의학 등의 분야에서도 널리 응용되고 있으며, 21세기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혁신의 원동력을 제공 합니다. 졸업생은 정밀화학, 화장품, 바이오산업, 에너지, 석유화학, 제약, 소재, IT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, 또 다수의 졸업생은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연구인력으로 나아가는 교육을 받아 대학교, 국공립 및 기업 연구소에서 연구 인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

교육목표

화학과는 물질의 성질, 조성, 구조 및 반응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소양을 지닌 과학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, 화학 및 생화학의 기초 분야뿐만 아니라 의약, 전자, 나노 및 바이오 재료 개발 문야에서 능동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.